안녕하세요. MSG 입니다.
오늘은 일본 후쿠오카 여행 갔을 때 갔던 맛있는 빵집 일포르델미뇽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후쿠오카 하카타 역에 있는 30년된 크루아상 맛집인 일포르델미뇽(il FORNO del MIGNON) 입니다.
항상 사람이 줄 서서 크루아상을 사는 후쿠오카의 대표적인 빵맛집입니다.
하카타역 크루아상 30년 맛집 - 일포르델미뇽 (il FORNO del MIGNON)
후쿠오카 여행에서 지나갈 수 밖에 없는 곳이 바로 하카타 역입니다.
하카타역 역사에는 정말 많은 식당, 카페, 상점들이 있습니다.
기차역, 공항철도, 전철 등 개찰구와 인근 상점들에는 발 디딜틈이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붐빕니다.
그 하카타역 한 가운데에 떡하니 버티고 있는 후쿠오카 1티어 크루아상 맛집이 바로 일 포르 델 미뇽 입니다.
일포르델미뇽 위치 - 하카타역 1층 JR선 개찰구쪽
일포르델미뇽은 관광객은 기본이고 현지인들도 줄을 서서 크루아상을 사먹는 곳입니다.
그래서 현지인과 관광객이 섞여서 빵을 사려고 가게 앞에 기다리는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일포르델미뇽에 대해 모른채 하카타 역에서 나가려고 걷다보면 가게 앞 대기 줄을 발견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항상 가게 앞에는 줄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치는 하카타역 1층이고 JR선 타는 곳에서 아주 가깝습니다.
일포르델미뇽 바로 옆에 에키벤 기차에서 먹는 도시락을 파는 곳이 있습니다.
이집도 워낙 유명해서 사람이 항상 바글바글합니다만 일포르델미뇽처럼 줄이 있지는 않습니다.
그러다보니 옆 매장에 피해 안주게 줄을 서달라고 표시가 따로 있더군요.
크루아상을 무게로 판매
크루아상을 구입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는 않습니다.
S자 모양으로 줄을 서는데 대략 20분 정도면 구매를 할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줄에 비해 빠르게 구매가 가능한 게 아주 숙련된 직원들이 쉴새 없이 빠르게 판매를 하고 있고, 크루아상을 무게로 판매하기 때문입니다.
일포르델미뇽은 크루아상 3종류를 보통 종류별로 5개씩 총 15개를 묶어서 무게를 재서 판매를 합니다.
15개 정도 구매하면 1000엔(대략 9000원) 정도가 나옵니다.
저도 15개를 구매했는데, 900엔이 나왔습니다.
크루아상 무게에 따라 조금씩 금액은 차이가 있습니다.
꼭 15개씩 안 사도 되고, 원하는 수량만큼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크루아상 3종류는 기본인 플레인, 초콜릿, 고구마 크루아상 이렇게 3종 입니다.
미니 크루아상 1개에 500원 정도
크루아상은 미니 사이즈의 미니 크루아상입니다.
일반적인 크기의 커다란 크루아상은 아닙니다.
그래서 15개를 구매해도 1만원 정도밖에 안 됩니다.
사이즈가 작기는 해도 이 정도 가격이면 정말 저렴한 겁니다.
손바닥만한 크기의 미니 크루아상 1개에 대략 500원~700원 정도인 거니까요.
우리나라에서는 미니 크루아상을 500원에 판매하는 곳은 아직 못봤습니다.
일포르델미뇽의 크루아상은 가격도 싼데 맛은 또 엄청 있습니다.
기본인 플레인 크루아상도 그렇고 초콜릿, 고구마 모두 아주 맛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조금씩 더 선호하는 맛들이 있을 텐데, 저는 플레인 > 초콜릿> 고구마 순으로 좋았습니다.
제가 워낙 베이직한 빵을 좋아해서 그렇기도 합니다.
줄 없는 곳은 다른 제품을 판매합니다.
아! 일포르델미뇽에서 크루아상 사려고 줄을 서 있다보면 바로 옆 매대는 줄이 없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같은 가게임에도 여기는 줄 없이 바로 크루아상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하는 품목이 조금 달라서, 위에서 얘기한 미니 크루아상 3종은 구매를 할 수 없습니다.
아몬드 크루아상, 명란크루아상, 치즈크루아상, 애플파이, 기타 선물용 빵 종류 등이 있습니다.
다른 크루아상이나 파이 등을 구매하려면 줄 안서고 바로 주문하면 됩니다.
신용카드 X, 현금만 받습니다.
일포르델미뇽은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받지 않습니다.
현금으로 구매를 해야 합니다.
현지인들은 QR코드를 이용한 페이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만약 크루아상 구매를 원하신다면 1000엔짜리 지폐 한장 준비하면 될 거 같습니다.
오후 5시 넘으면 17개에 1000엔 할인 판매
일포르델미뇽도 퇴근 시간에 맞춰서 행사를 하더군요.
오후 5시 넘어가면 일종의 대용량 할인 행사를 합니다.
플레인 6개+초코 6개+고구마 5개 = 총 17개를 1000엔에 판매를 합니다.
오후에 하카타역을 가시는 분이라면 대용량 17개 구매 찬스를 노려보셔도 좋습니다.
일본 후쿠오카 여행을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하카타역의 일포르델미뇽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한번은 지나갈 수밖에 없는 하카타역인데, 약 20분 정도 줄 서면 맛있는 미니 크루아상을 세상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여행 중간 중간 출출할 때 하나씩 꺼내서 먹기에도 아주 좋더라고요.
미니 크루아상이라 크게 배부르지도 않아서 간식으로 딱 입니다!
*아래는 일본 후쿠오카 여행 다녀오면서 작성한 정보들로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국내&해외 여행 꿀팁] - 후쿠오카 하카타역 이온(AEON) ATM 위치 및 트래블월렛 카드 장단점 정리
[국내&해외 여행 꿀팁] - 트래블월렛VS트래블로그 일본 후쿠오카 실사용=트래블로그가 낫다!
[국내&해외 여행 꿀팁] - 후쿠오카 공항 PP카드로 라운지 후쿠오카 이용 후기
[국내&해외 여행 꿀팁] - 트래블월렛 일본 ATM기 사용법&수수료(엔화 현금 찾기)
[국내&해외 여행 꿀팁] - 일본여행 시내버스 타는법&어린이 요금 - 뒷문 탑승/현금(동전&1000엔)필수
'국내&해외 여행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주공항 주차장 1일에 주차비 5000원 - 주차요금 50%할인(경차/다자녀/전기차 등) (0) | 2024.02.23 |
---|---|
신한 SOL(쏠) 트래블 체크카드 장단점 정리 -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으로 추천! (0) | 2024.02.21 |
파리 드골 공항 에어프랑스 살롱 라운지 이용 후기-PP카드 안돼요! (0) | 2024.02.19 |
비행기 처음 탈 때 알면 좋은 비행기 상식 6가지! - 이륙할 때 의자&선반은 제자리 (0) | 2024.02.15 |
김포공항 수하물 물품보관소 지니고 이용 후기-하루 이상 보관할 때 저렴하다! (0) | 2024.0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