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MSG입니다.
현재 일본 후쿠오카 여행 중에 트래블월렛 사용기를 올립니다.
지금까지 후쿠오카 국제공항을 통해서 벳푸, 후쿠오카 지역을 다녔습니다.
그런데 애매하게도 트래블월렛 카드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 AEON 이온뱅크 ATM 기기를 찾기가 어렵더군요.
일본 도쿄, 오사카 지역은 잘 모르겠습니다만, 후쿠오카 지역은 아무래도 트래블월렛보다는 하나은행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나 신용카드가 더 나은 거 같습니다.
여러 트래블카드 중 일본에 진짜 잘 맞는건?
지난해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트래틀 카드 중 하나가 바로 트래블월렛입니다.
트래블카드의 열풍을 이끈 게 트래블월렛 카드라고 할 수 있죠.
트레블월렛 카드 이후 여러 금융사에서 뒤따라 다양한 트래블카드를 선보였습니다.
하나은행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와 트래블로그 신용카드와 코나카드의 트래블제로 카드가 대표적인 트래블카드입니다.
관련해 오래전에 카드별로 자세한 설명을 포스팅으로 남겼습니다.
트래블제로카드 장단점 총정리 - 해외여행 필수, 일본 여행엔 애매하다
하나은행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발급 및 혜택 장단점 총정리-일본여행 추천카드
트래블월렛 일본여행 필수카드 신청하세요-수수료/충전한도 장단점
트래블카드의 선두주자 트래블월렛!
트래블카드의 선두주자인 트래블월렛카드는 선불형 충전카드인 기본 트래블월렛카드와 신용카드 기능을 추가한 트래블월렛 우리카드가 있습니다.
저는 트래블월렛 기본 카드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신용카드인 트래블월렛 우리카드는 전월실적과 신용카드 혜택이 많지 않은 편이라 그다지 필요하지 않다는 생각이라 만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일본 여행에 트래블월렛 기본 카드를 가지고 왔습니다.
트래블월렛 우리카드 신용카드 장단점 총정리-추천은 NO
일본 후쿠오카에서 트래블월렛 카드 사용해보니...불편하다.
현재 일본 후쿠오카 여행을 하면서 트래블월렛 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환전을 대체하기 위해 트래블월렛에 엔화로 충전을 한 후 일본에서 ATM에서 엔화를 찾을 생각이었습니다.
그래서 환전은 아예 안하고 트래블월렛에 엔화 충전만 했습니다.
후쿠오카 공항 국제선에 도착을 했는데, 대략 남감!
후쿠오카 국제공항 국제선 청사에는 트래블월렛과 연계된 AEON(이온) 은행 ATM 기기가 없습니다.
후쿠오카공항 국제선에는 세븐일레븐 ATM기기만 있더군요.
국내선으로 가야만 AEON(이온) ATM기기가 있습니다.
세븐일레븐 ATM기기는 국내선과 국제선에 모두 있습니다.
한마디로 국제선 도착해서 국내선까지 무료 셔틀을 타고 가야만 AEON 이온 은행 ATM기기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겁니다.
일본 후쿠오카에선 트래블월렛보다 트래블로그가 낫다!
후쿠오카 공항 국제선 청사에서 바로 깨달았습니다.
후쿠오카 지역에서 여행할 때는 트래블월렛보다 하나은행 트래블로그 카드가 승자라는 걸 말입니다.
하나은행 트래블로그 카드는 세븐일레븐 ATM 기기에서 현금을 찾을 때 수수료가 0원입니다.
트래블월렛은 AEON 이온 은행 ATM기기에서 현금을 찾을 때 수수료가 없습니다.
후쿠오카 뿐만 아니라 일본 세븐일레븐 어떤 편의점을 가더라도 ATM 기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AEON 이온 은행 ATM 기기는 정말 찾기가 힘들더군요.
편의점 미니스탑 내의 ATM 기기에서 트래블월렛 현금인출 수수료 무료라고 하는데, 미니스톱도 거의 없습니다.
실제로 후쿠오카에서는 AEON ATM 기기도 미니스탑의 ATM 기기를 사용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참고로 카드결제를 받는 곳에서는 트래블월렛이나 트래블로그 모두 결제가 가능합니다.
카드결제로는 두 개를 비교할 필요가 없을 거 같습니다.
벳푸 AEON 이온뱅크 ATM 기기는 하나
규슈의 벳푸 지역에서도 AEON 이온 ATM 기기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벳푸 시내에 있는 맥스밸류 벳푸점 마트 안에 ATM기기가 있습니다.
트래블월렛 카드에 엔화를 충전했음에도 호텔과 거리가 있어서 아예 맥스밸류 벳푸점 방문은 못하고 호텔 근처에 있는 편의점에서 결국 수수료 내고 엔화를 찾았습니다.
트래블월렛 카드 수수료 혜택은 전혀 받지 못하고 오히려 수수료만 낸 셈입니다.
참고로 로손이나 세븐일레븐 편의점 ATM기기에서 엔화를 찾으면 1만엔 현금 인출 수수료는 110엔으로 1000원 정도입니다.
2만엔 이상 현금 인출을 하면 220엔으로 2000원 정도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큰 금액은 아닙니다만, 일부러 트래블월렛 카드 효과를 보려고 했는데, 헛수고를 한 셈이니 좀 허무하더군요.
혹시 벳푸 지역 AEON 이온 은행 ATM 기기 위치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 참고하시면 됩니다.
맥스밸류 벳부점으로 AEON ATM 기기가 있어서 트래블월렛으로 수수료 없이 엔화를 찾을 수 있습니다.
후쿠오카 하카타 역에 AEON 이온은행 ATM 기기
후쿠오카에서는 하카타 역에 이온 ATM 기기가 있습니다.
그나마 후쿠오카 공항에서 하카타 역으로 바로 가시는 분들은 하카타 역에서 트래블월렛 카드로 현금을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후쿠오카의 하카타 역에서 꼭 현금으로 찾아서 오시길 바랍니다.
후쿠오카 시내에 AEON 이온은행 ATM 기기가 있는거 같지도 않습니다.
후쿠오카 시내를 걸어도 세븐일레븐 편의점은 많은데, 이온뱅크 ATM 기기를 찾기란 정말 어려운 거 같습니다.
구글맵에서 찾으면 찾을 수 있겠지만, 그 수가 많지도 않은 거 같습니다.
하카타역 동쪽 출구 쪽에 이온은행 ATM기기 출장소가 있습니다.
트래블월렛 카드로 엔화를 환전하셨다면, 여기서 엔화를 찾으시면 될 겁니다.
필요할 때마다 찾아야겠다고 생각하시면 마음처럼 쉽게 찾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카타 역에서 충전한 만큼 또는 사용할 만큼 엔화로 한번에 찾으시길 추천합니다.
트래블월렛 카드는 해외 결제 수수룡 0원, 해외 현금 인출 수수료 0원 등 아주 좋은 장점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일본에서 트래블월렛 카드를 사용해보니,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건 하나은행 트래블로그 카드였습니다.
최소한 후쿠오카 지역에서는 트래블월렛보다 하나은행 트래블로그 카드가 소비자 입장에서는 편합니다.
도쿄와 오사카 지역은 후쿠오카보다 더 큰 도시이니 트래블월렛 카드도 트래블로그 카드와 비슷한 편의성을 보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음에 도쿄나 오사카 지역을 가보면 다시 한번 비교를 해봐야겠습니다.
일본 주요 공항이나 주요 역에 AEON 이온 은행 ATM 기기만 몇개 더 있어도 훨씬 더 편할 거 같습니다.
'국내&해외 여행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항공권(비행기 티켓) 양도 가능한가요? 대한항공/아시아나 등 8개 항공사 약관 총정리 (0) | 2024.01.22 |
---|---|
캐롯손해보험 여행자보험 보험료-일본 6일 3인가족 1만4천원대(t로밍 30%할인) (0) | 2024.01.16 |
라쿠텐트래블X에어로케이 일본 료칸&호텔 예약 12%+10% 중복할인쿠폰 이벤트중 (0) | 2024.01.05 |
대한항공 스카이샵 1월 면세점 행사 - 인기 주류(발렌타인/로얄살루트/조니워커블루) 기획전 (0) | 2024.01.03 |
SK해외로밍 T로밍 50% 캐시백 이벤트중! 내년 해외여행 미리 준비하자! (0) | 2023.1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