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마일리지 신용카드에 대한 모든 것!

여행과 마일리지 신용카드에 꼭 필요한 정보들을 전합니다!

국내&해외 여행 꿀팁

제주도 여행 필수품! 제주도 지역화폐 탐나는전 체크카드 꼭 챙기세요!

msg news 2023. 7. 20. 13:10

안녕하세요. msg뉴스 입니다.

 

오랜만에 소식을 전합니다. 건강이 안좋아 빠르게 올리지를 못했습니다.

이제 정상활동이 가능할 정도로 회복한 상태입니다.

 

오늘은 제주도 여행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알뜰 팁을 전할까 합니다.

제주도 여행 전에 챙기면 아주 쏠쏠한 할인을 누릴 수 있는 체크카드 입니다!!

 

각 지자체마다 지자체에서 지원을 해주는 지역화폐들이 있는데요.

제주도도 마찬가지로 탐나는전 이라는 지역화폐가 있습니다.

 

 

제주도는 다른 지역과 달리 탐나는전 이용이 아주 활발한 편입니다.

가맹점이 상당히 많은 편이고 시장이나 골목상권이 아니더라도 제주도내 식당, 카페, 빵집, 상점, 편의점, 약국, 동네병원, 안경점, 헬스장, 학원, 레저시설, 캠핑장, 자동차공업사, 일부 주유소, 프랜차이즈 지점 등 왠만한 가게에서는 거의 다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가게 입구나 문, 결제 매대 등에 보면 탐나는전 가맹점임을 나타내는 스티커나 입간판이 서 있을 겁니다.

 

다만, 대형마트나 프랜차이즈 직영점 등은 사용이 안됩니다.(아무래도 소상공인을 위한 제도이다보니 대형마트, 스타벅스 같은 직영점, 연매출 10억이 넘는 가게, 호텔, 유흥주점 등은 제외 입니다)

 

 

 

제주도 여행 갈때 탐나는전 체크카드를 준비해야 하는 이유는 바로 실질적으로 지불하는 비용을 아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바로 할인이 제법 많이 되기 때문입니다.

 

탐나는전 가맹점에서 보통은 10%(연매출 5억원 미만 가게), 적게는 5%(연매출 5억원 이상~10억원 이하 가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제주도에 있는 동네 파리바게트 가게에서 1만원을 결제하고 10% 할인 가맹점이면 직접 내가 지불하는 금액은 9000원이고, 제주도에서 1000원을 지원금으로 내주는 겁니다. 꽤 쏠쏠한 할인이죠~!!

 

그런데 더 좋은건, 만약 파리바게트 제주도 지점에서 통신사 할인 10% 혜택을 받았다면, 결제금액은 1만원이 아니고 9000원이고 여기세 탐나는전 카드로 결제를 하면 9000원 중 8100원을 내가 지불하고, 제주도에서 900원을 내준다는 겁니다.

한마디로 탐나는전 가맹점에서 통신사 등 할인이 되는 혜택이 있다면 중복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결국 1만원짜리를 8100원에 구매한 셈이 되는 거죠.

 

편의점도 마찬가지 입니다. 

편의점도 대부분 개인사업자로 지점들이기 때문에 탐나는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CU에서 1만원어치 물건을 사고 SKT 10% 할인을 받아서 9000원이 된다음, 탐나는전으로 10% 할인을 추가로 받으면 9000원에 대한 10% 8100원을 내가 지불하고, 900원은 제주도에서 내주는 겁니다.

탐나는전은 최종 결제금액에 대해서 할인이 적용되는 거기 때문에 그 전에 어떤 할인 혜택을 받든 상관이 없습니다.

 

배스킨라빈스, 파리바게트, 뚜레쥬르, 메가커피, 벤티, CU, GS25, 세븐일레븐 등 왠만한 프랜차이즈 지점 등은 거의 다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주도에 예쁜 카페들도 상당히 많죠. 대부분의 카페들이 탐나는전 가맹점입니다.

그래서 제주도에서 어딜 가든 탐나는전을 활용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스타벅스, 맥도날드, KFC, 버거킹, 테라로사 등의 직영점은 할인이 안됩니다.

할인이 안되는 곳에서 탐나는전으로 결제를 하면 기본적으로 체크카드라 결제는 됩니다만, 할인 혜택은 없이 가격 그대로 내 통장에서 비용이 지불됩니다. 

 

보통은 제주도 여행가서 신용카드를 많이들 사용하시겠지만, 아무리 신용카드 혜택이 좋아도 10% 할인, 5%할인의 혜택보다 큰 거는 없습니다.

 

 

다만, 탐나는전 할인이 무한대로 되는건 아니고 1회 결제시 최대 할인 한도가 5만원이고, 월 한도가 15만원 입니다.

한마디로 1회 결제에 50만원(10%할인일 때) 까지 지원을 해주고, 월에 최대 150만원까지 지원을 해준다는 겁니다.

(만약 5% 할인 가맹점만 다니면 1회 결제에 최대 100만원, 월 최대 300만원까지 결제를 할 수는 있겠습니다.)

보통 제주도 여행에 2박3일에서 일주일 정도 있는다고 하면, 탐나는전으로 150만원 정도 결제한다고 하면 충분할 거 같습니다. 

그리고 탐나는전은 1명당 해당하기 때문에 가족이나 친구 중에 1, 2명 정도 더 만든다면 사용할 수 있는 금액의 폭은 2배, 3배로 늘어나겠죠.(여행 중에 이정도로 많이 결제할 줄은 모르겠습니다만...)

 

 

 

참고로 탐나는전 카드로 결제를 한다고 무조건 할인이 되는건 아닙니다.

탐나는전 앱을 반드시 깔고, 앱에서 탐나는전 카드에 금액 충전을 해야 합니다. 조금 귀찮은 일이기는 하지만 금액 충전을 해야만 충전금액 안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충전하지 않고 카드를 사용하면 그냥 체크카드로 인식돼 연계된 통장에서 할인 혜택 없이 바로 지불금액이 빠져나갑니다. 

예를 들어 탐나는전 카드에 1만원을 충전하고, 가맹점에서 1만원을 사용하면 1000원 할인을 받아 9000원이 빠져나가고, 충전금액에 1000원이 남습니다. 그리고 또 필요한 경우가 있으면 다시 충전을 하면 됩니다.

충전금액이나 가맹점 정보등은 탐나는전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탐나는전은 우선 스마트폰에서 탐나는전 앱을 깔고, KB국민카드나 탐나는전 선불카드, 제주은행BC카드 등을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기존 KB국민카드를 사용하시던 분들이라면 아주 쉽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KB국민카드 홈페이지나 앱에서 탐나는전 검색하면 나옵니다)

체크카드라 따로 연회비도 없고 온라인, 모바일 등에서 본인이면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저는 탐나는전 카드 신청하고 하루이틀만에 체크카드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KB국민카드에서 포인트리를 모으시거나 활용하시는 분들에게 KB국민카드 탐나는전은 아주 적긴 하지만 KB포인트리도 추가 적립도 됩니다!( 0.1% 정도)

 

탐나는전 선불카드나 제주은행BC카드는 탐나는전 앱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1-2일 내에 받으실 수 있을겁니다.

 

탐나는전 체크카드나 선불카드를 받으면 탐나는전 앱에 카드 등록하고, 계좌 연결한 다음에 원하시는 금액을 충전하면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득공제 신청도 탐나는전 앱에서 신청할 수 있고, 체크카드이기 때문에 30% 소득공제, 전통시장 사용분은 40% 소득공제도 가능합니다.(소득공제는 사실 사용 금액이 많지는 않을거라 크게 기대는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아! 그리고 삼성페이에 카드를 등록하고 삼성페이로 탐나는전 결제하는 방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삼성페이로 탐나는전 가맹점에서 탐나는전 카드 선택해서 결제하면 실제카드 없이도 결제가 가능하겠죠!

 

그리고 탐나는전에 충전했던 금액이 남으면 내 계좌로 바로 환불도 가능하니, 여행 다 끝났는데, 탐나는전 충전금액이 남았다고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발급 비용이나 연회비 없는 체크카드 하나로 제주도 여행 가서 이정도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면 안할 이유가 없겠죠.

제주도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탐나는전 카드 미리미리 준비하시면 좋을 겁니다. 아니 필수로 준비하는 걸 강력추천!!

 

아! 그리고 탐나는전 종이상품권도 있습니다만, 실제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많지 않고 종이상품권은 아예 받지 않는 가맹점들도 많습니다. 그러니 굳이 종이상품권을 사용할 필요는 없겠죠.

 

그럼 제주도 여행 가실때, 탐나는전 체크카드 하나 챙기시면 아주 알뜰한 여행이 될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