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T폴란드항공 아시아나 마일리지 유럽 헝가리 부다페스트 직항 예약 2만4000원
안녕하세요. MSG입니다.
며칠 전에 일본 1월 여행 계획을 마친 후 2024년 여름 여행을 예약했습니다.
올해는 서유럽을 5주 정도 다녀왔는데, 2024년에는 동유럽을 5주 다녀올 계획입니다.
그래서 최근에 폴란드항공을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비행기표를 예매했습니다.
오늘은 폴란드항공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예약하는 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폴란드항공(LOT 폴란드)
폴란드항공은 동유럽 지역을 주로 다니는 외국항공사입니다.
한국의 인천국제공항에서 유럽 직항노선을 많이 운항하는 대표적인 동유럽권 항공사입니다.
당연히 폴란드의 국적기이고, 항공사연합 소속은 스타얼라이언스 입니다.
아시아나항공도 스타얼라이언스 소속이라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사용해서 폴란드항공 비행기 표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특히 폴란드항공은 유럽 항공사 중에서도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는 항공사입니다.
폴란드항공(LOT 폴란드) 바르샤바, 헝가리 부다페스트 직항
폴란드항공은 폴란드 국적기이니까 폴란드 수도인 바르샤바 직항은 당연합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게 폴란드 옆 나라인 헝가리 부다페스트도 인천 출발 직항을 운항한다는 겁니다.
아무래도 유럽 관광지로 바르샤바보다는 부다페스트가 더 인기가 높아서 그런거 같기도 합니다.
유럽 3대 야경 중 하나로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 바로 헝가리 부다페스트 이거든요.
저희도 그래서 바르샤바와 부다페스트 중 고민하다가, 바르샤바 여행은 이번에 포기하고 부다페스트 직항으로 예약을 했습니다.
폴란드항공을 이용할 때는 바르샤바 직항, 부다페스트 직항이라는 2가지 옵션이 있으니 잘 선택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다른 유럽 지역(파리, 프랑크푸르트, 프라하, 암스테르담 등)은 직항이 없고, 바르샤바 경유 비행기만 있습니다.
2024년 5월 폴란드항공 부다페스트 직항 예약
2024년 5월~6월 사이에 동유럽 여행을 위해 꾸준히 표를 알아봤습니다.
그동안 모아놨던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중 일부가 올해 말에 소멸 예정이라, 이번에 사용하겠다는 마음으로 처음부터 스타얼라이언스 연합의 외항사를 이용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래서 찾은 게 바로 폴란드항공이었습니다.
그렇게 한참을 서칭한 끝에 5월 4째주에 인천국제공항 출발, 헝가리 부다페스트 도착의 직항 노선을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예약을 했습니다.
성인 2명, 아이 1명의 3인으로 총 금액 8만4000원에 폴란드항공 예약을 했습니다.(자세한 설명은 아래에...)
폴란드항공(LOT폴란드) 아시아나 마일리지 예약하는 법
우선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https://flyasiana.com/C/KR/KO/index?site_preference=NORMAL)에 접속해 로그인을 합니다.
아시아나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아시아나클럽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아래에 스타얼라이언스/제휴항공사 메뉴가 나오고 여기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들어간 화면에서 스타얼라이언스 마일리지 항공권 예약 이라는 빨간색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예약 일정을 넣고 비행기표를 검색할 수 있는 창으로 넘어가고 그곳에서 원하는 일정을 넣고 표를 찾으면 됩니다.
폴란드항공이 가는 곳인 바르샤바, 부다페스트 지역을 선택하고 날짜와 인원수, 좌석등급을 선택하고 찾으면 됩니다.
스타얼라이언스로 비행기를 알아볼 때는 날짜별로 알아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검색한 날짜의 주변 날짜의 항공기 상황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번거롭더라도 날짜별로 따로 검색해야 합니다.
조금 시간이 걸리기는 하지만, 이정도 수고는 해야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폴란드항공(LOT폴란드) 유류할증료 0원
폴란드항공은 동유럽에 기반을 둔 항공사이다보니 다른 유럽 항공사나 대한항공, 아시아나 보다 저렴한 비행기 값으로 유명합니다.
실제 인천-유럽 비행기표를 예매하려고 보면 폴란드항공이 제일 저렴한 가격을 보여줍니다.
그 이유가 물가가 싼 동유럽 국가여서 그런 것도 있지만, 다른 항공사들과 다르게 유류할증료를 안 받기 때문입니다. 특히 유럽 항공사들은 유류할증료 많이 받는 거로 유명합니다.
저희도 이번에 인천-부다페스트 항공권을 예약하면서 실제로 지불한 돈은 8만4000원 뿐입니다.
성인2명, 아이 1명 인천-부다페스트 편도 항공료 비용이 8만4000원 + 아시아나 마일리지 12만 마일리지 였습니다.
아시아나마일리지는 1인당 4만 마일리지로 3명 12만 마일리지를 사용했고, 유류할증료 없이 인천공항에 내는 공항세 1인당 2만8000원씩 3명치인 8만4000원만 결제를 했습니다.
마일리지로 표를 끊어도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는 어디든 내야하거든요.
스타얼라이언스라 마일리지를 조금 더 많이 사용한다고 해도, 3명이서 8만4000원만 낸다는 건 정말 어메이징한 금액입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는 스타얼라이언스로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로 아시아나 항공 비행기만 예약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그런데 아시아나 마일리지는 실제로 아시아나 항공 이용 보다는 스타얼라이언스 연합의 외항사를 이용하기 위해 모으는 거라고 생각하시게 맞습니다.
항공사 마일리지 고수들은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빠르게 모아서 스타얼라이언스를 통한 외항사를 이용하는 편입니다.
스타얼라이언스 외항사의 비즈니스석, 퍼스트석까지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도 이번에 비즈니스석을 타고 싶었습니다만, 원하는 일정에는 비즈니스 좌석이 없어서 아쉽게도 이코노미 좌석으로 예약을 해야만 했습니다.
다음에는 외항사 비즈니스 좌석도 한번 노려봐야겠습니다.
폴란드항공 아시아나 마일리지 예약을 하면서 외항사 이용을 더 해봐야겠다 생각을 했습니다.
그동안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위주로만 생각하고 실제로도 그렇게 이용을 했습니다.
이번에 폴란드항공을 예약하면서 수많은 외항사가 있고, 다양한 서비스와 다양한 마일리지 제도, 마일리지 활용법이 있다는 걸 새삼 알게 됐습니다.
진짜 항공사 고수들이 왜 그렇게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고수하며 모았는지 이해도 됐습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폴란드항공은 물론 수많은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아시아나 마일리지도 가치가 낮다고 생각하지 말고 잘 활용해봐야 겠습니다.
P.S. 며칠 전에 부산-후쿠오카 에어부산 예약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국내&해외 여행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페이손해보험 해외여행보험-일본 여행자보험 3인가족 1만원대 가능 (0) | 2023.12.07 |
---|---|
무안공항 국제선 대만&베트남 시간표/운항정보 총정리- 주차비 무료 (2) | 2023.12.05 |
에이스보험 CHUBB 처브 해외여행자보험 일본 일주일 3인가족 보험료 알아봤습니다. (0) | 2023.12.01 |
강원도 양양공항 시간표 국내선/국제선 노선 현재는 모두 중단 (0) | 2023.11.30 |
캐롯손해보험 여행자보험 가족3명 유럽5주 보험료 4만원대에 가입하고 다녀왔습니다. (0) | 2023.11.29 |